"나는 제3차 세계대전에 어떤 무기가 동원될지 모른다. 하지만 제4차 세계대전에선 어떤 무기가 동원될지 단언할 수 있다. 바로 돌이다." – Albert Einstein

2017/05/14

Time.timeScale이 0.0f일 때
  • Update와 LateUpdate는 호출되지만, FixedUpdate는 호출되지 않는다.
  • unscaledDeltaTime과 fixedUnscaledDeltaTime을 제외한 모든 deltaTime이 0.0f이다.
  • FixedUpdate가 호출되지 않기 때문에 안에서 fixedUnscaledDeltaTime을 써봐야 소용없다.
  • 코루틴에서 yield return new WaitForFixedUpdate();로 양보한 뒤에는 FixedUpdate가 호출될 때까지 기다리기 때문에 이후 무엇을 하든 소용없다.

참조

https://docs.unity3d.com/ScriptReference/Time-timeScale.html

댓글 남기기 | cat > 타닥타닥 | tag > ,

댓글 남기기

* 표시된 곳은 반드시 입력해주세요