"내일이 있다는 발상에 오늘이 희미해진다. 오늘 일은 오늘에 끝내라." – 김성근

2014/02/17

셰이더 정밀도 주의 점

별건 아닌데 모르고 있다가 넉 달 전 몇 시간 동안 원인 찾느라 피 토한 게(앞 문서에 깨달았다는 그거 ;ㅁ;) 있어 몇 자 적습니다.

셰이더에 보면 정밀도가 있죠. float, half, fixed 이거요. 제가 이걸 최적화한다고 문서도 대충 보고 그냥 막 죄다 fixed로 해놓고 작업을 하고 있었는데 이게 적용을 해놔도 그래픽 성능 최적화 문서에도 적혀 있지만(저 밑에 한 줄), PC에서는 별로 의미 없어서 그냥 무시됩니다.

다른 작업 한참 하다가 오랜만에 모바일 기기에서 빌드 된 거 띄워봤는데 어라 ui들이 전부 완전 바보가 되어 있습니다. ;ㅁ; 이미지 해상도를 확 줄여놓은 것처럼 완전 쭈글쭈글. 순간 어버버하고 뭐지?!뭐지!?하면서 한참 피 토하고 있다가 문득 예전에 셰이더 고친 게 생각나서 다시 돌려보니 잘 됨. 으아아앙 문서 잘 안보고 작업하면 저처럼 바보됩니다. ;ㅁ;

좀 두서없이 막 적어 놨는데 결론은 최적화 문서에 적힌 대로 각각 요소에 맞춰서 정밀도를 적용해야 한다는 점입니다. 저처럼 그런 거 ㅇ벗고없고 여기도 저기도 uv에도 POfixedWER 지정하면 도트 신 나는 85년도 게임을 볼 수 있습니다.

그냥 그렇다고요. 흑흑 T_T

댓글 남기기 | cat > 타닥타닥 | tag > , ,

댓글 남기기

* 표시된 곳은 반드시 입력해주세요